skymoon 2020. 8. 21. 11:08

출처

https://www.nexusmods.com/darksouls3/images/367 (PavelLaketko)

 

원출처

https://discord.gg/mT2JJjx (Dangel Deviliono)

 

Mod Engine

https://www.nexusmods.com/darksouls3/mods/332

 

Parts ID

https://gist.github.com/MaxTheMiracle/8a55333ebaf454b97195aecb0563ebd8

 

Yapped

https://github.com/JKAnderson/Yapped

(직접 빌드하시거나 디스코드 채널에서 받으세요 https://discord.gg/mT2JJjx)

 

Flver Editor

https://github.com/asasasasasbc/FLVER_Editor/releases

 


다크소울3 모드 튜토리얼 https://skymoonmod.tistory.com/5

 

다크소울3 - 3D 모델 교체 튜토리얼 (모드 제작)

Blender 무료 3D 프로그램 https://www.blender.org/ DDS plugin 포토샵에서 DDS 파일을 읽어올 수 있게 하는 플러그인 https://software.intel.com/en-us/articles/intel-texture-works-plugin Flver Editor 외부..

skymoonmod.tistory.com

 

위 링크의 다크소울 모드 제작 글을 보시면 모드를 만들 때 머리/가슴/팔/다리 중 3부위는 투명파츠를 넣고 1부위에 통짜 모델을 교체하는 식으로 진행합니다.

 

근데 머리같은 경우 투명파츠로 교체해도 목부분은 제거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게  장비 메시가 들어있는 파일과 목이 들어있는 파일이 따로라서 장비만 교체해도 목은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에 저렇습니다. 그래서 그냥 저 목을 가릴 수 있을 정도로 모드용 캐릭터의 목 두께를 키우는 식으로 처리했었는데 이걸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면 Yapped 1.1.2 버전으로 게임 파라미터를 수정하면 됩니다.

 

EquipParamProtector 항목에서 원하는 머리 부분을 찾은 후에 Mask04 값을 0 -> 1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테스트 해보진 않았는데 Mask00 ~ 이 값들이 머리에 장비를 썼을 때 얼굴 중에서 어디를 표시하느냐 감추느냐 하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목 부분 외에도 눈코입 등 안면이 드러나는 장비도 여기 값을 수정하면 안 보이게 처리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아마도요)

 

 


 

다만 다크소울에서 Yapped를 쓰는게 조금 골치 아프긴 합니다.

 

 

 

세키로의 경우 UXM으로 파일을 풀면 param\gameparam 여기에 게임 파라미터 파일이 생성되는데 다크소울 3는 그런게 안 나왔습니다. 그래서 Yapped에서 Data0 파일을 열고 Export 해주셔야 gameparam 파일이 생성됩니다.

 

그 후에 생성된 게임 파라미터 파일을 열어주시고 EquipParamProtector 에서 원하는 장비의 Mask04 값을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모드 엔진을 쓰고 계시다면 modengine.ini 파일에서 loadLooseParams 값을 또 수정해 주셔야 합니다. 그래서 위에서 수정한 게임 파라미터를 제대로 읽어오게 됩니다.

 

 


모드 엔진을 쓰지 않거나 Yapped 1.1.1을 쓰시는 경우라면 Data0 파일을 열고 바로 저장을 하고 플레이하셔도 됩니다. 사실 모드 엔진 쓸 때도 이렇게 해도 되긴 한데, 게임 내 네트웍 로그인 기능이 켜져 있는 경우 계속 에러 메시지가 나와서 해당 옵션을 끄고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