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_A_200.blend https://drive.google.com/file/d/1WIyjM1HVa45GIjjQ0WE4aJ-vYRJ1Zx67/view?usp=sharing
Mod Engine 2 https://github.com/soulsmods/ModEngine2/releases
Flver Editor https://github.com/asasasasasbc/FLVER_Editor/releases
Blender https://www.blender.org/
DDS plugin https://software.intel.com/en-us/articles/intel-texture-works-plugin
Yabber https://www.nexusmods.com/sekiro/mods/42
샘플로 올려놓은 WP_A_200.blend 파일은 무기 크기 확인용으로 올려놓은 파일입니다. 게임의 롱소드로 이걸 기준으로 크기를 가늠하시면 됩니다.
교체할 무기 크기만 맞으면 블렌더는 안 써도 무기 교체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_1 붙은 파일은 칼집입니다. 칼집 교체는 따로 영상에 없긴 하지만 무기교체와 동일한 과정으로 작업하시면 됩니다.
yabber로 dcx 파일을 푼 후에 flver 파일을 flver editor로 열어줍니다.
교체할 모델을 Import 한 후에 Mesh 메뉴로 들어가서 원본 무기는 삭제해 줍니다. 삭제는 Delete 쪽에 체크하신 다음에 Modify 눌러주시면 됩니다.
원본 무기를 삭제하셨다면 새로 넣은 무기를 본에다 붙여 주시면 됩니다. 저기 Force bone weight to 저 항목에 여러 개의 본 중에서 무기의 본에 해당하는 Index 값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Modify 버튼을 눌러 수정을 완료합니다.
게임 내에서 애니메이션은 보이지 않는 스켈레톤이 움직이는 것입니다. 이 때 3d 모델을 스켈레톤의 여러 뼈대에 붙여놓는데, 이 뼈가 움직이면 그 뼈에 연결된 3d가 같이 움직이는 식입니다. 팔 뼈에 얼굴 3d 모델을 연결해놓으면 게임 내에서는 보이지않는 팔 뼈가 움직일 때 눈에 보이는 얼굴 3d 모델이 움직이는 식으로 괴상한 결과가 나와 버리죠.
위의 과정은 무기 뼈대에 새로 추가한 무기 3d 모델을 연결시켜 주는 과정입니다. 이렇게 해야 공격 동작을 하면서 애니메이션이 나올 때 새로 추가한 무기도 같이 움직이게 되는 것입니다.
저렇게 해서 다시 dcx 파일 패킹해준 다음 게임에서 확인하면 바뀐 무기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제 텍스처 작업만 해주면 됩니다. 텍스처는 이전 글에도 설명을 했었고 영상에도 있으니 생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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